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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정보

1월 12일자 윈도우 10, 윈도우11 2022년 첫 정기 업데이트 KB5009566 KB5009543

by 순풍만범 2022. 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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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오늘 Microsoft Windows의 2022년 첫 정기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Windows 10, Windows 11 모두 업데이트되었고,  Windows 11은 OS 빌드 22000.434 KB5009566

  이며 Windows 10은 OS 빌드 19042.1466, 19043.1466, 19044.1466 KB5009543입니다.

 

 

윈도우10
윈도우10 업데이트

 

 

윈도우11
윈도우11 업데이트

 

 

◈ 다음은 업데이트 정보와 개선 및 수정 사항, 알려진 문제에 대한 정보입니다.

 

⬛ Windows 11 OS 빌드 22000.434  KB5009566

 

    ◼ 업데이트 중요 정보.

       - IME(일본어 입력 메서드 편집기)에 영향을 주는 알려진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입력한 텍스트가 순서대로 나타나거나 MBCS(다중 문자 집합)를 사용하는 앱에서

         텍스트 커서가 예기치 않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운영체제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 개선 및 수정 사항.

       - IME(일본어 입력 메서드 편집기)에 영향을 주는 알려진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 문제는 Microsoft 일본어 IME 및 타사 일본어 IMES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알려진 문제.

       - Windows11을 설치한 후 일부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은 특정 HDR 디스플레이에서

         색을 올바르게 렌더링 하지 못하는 문제 발생.

         밝은 노란색 또는 다른 색으로 표시될 수 있는 흰색으로 자주 발생. 

       - HDR문제는 특정 색의 렌더링 Win32 API가 특정 조건에서 예기치 않은 정보 또는

         오류를 반환할 때 발생합니다.

         모든 색 프로필 관리 프로그램이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며, microsoft Color 제어판을 

         포함하며 Windows 11 설정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색 프로필 옵션은 올바르게

         기능할 것입니다.

       - 해결방법은 아직 연구 중이며 1월 말에 설루션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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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s 10 OS 빌드 19042.1466, 19043.1466, 19044.1466  KB5009543

 

    ◼ 사전 알림.

       - Windows 10 버전 2004는 2021년 12월 14일에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보안 및 품질 업데이트를 계속 수신하기 위해 최신 버전의 업데이트 필요.

       - 최신 버전 중 하나를 업데이트하려면 Windows 10 EKB(Enablement Package KB)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EKB를 사용하면 업데이트가 빠르고 쉬워지며 단일 다시 시작이 필요합니다.

         특정 OS에 대한 EKB를 찾으려면 개선 및 수정 사항을 참고하여 가능합니다.

 

    ◼ 업데이트 중요 정보.

       - IME(일본어 입력 메서드 편집기)에 영향을 주는 알려진 문제를 업데이트합니다.

         입력한 텍스트가 순서대로 나타나거나 MBCS(다중 문자 집합)를 사용하는 앱에서

         텍스트 커서가 예기치 않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운영 체제에 대한 Windows 업데이트.

 

    ◼ 개선 및 수정 사항.

       - Windows 10 버전 21H2, 21H1 빌드에는 버전 2004의 모든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Windows 10 버전 20H2

         여러 특성을 변경할 때 LDAP(경량 디렉터리 액세스 프로토콜) 수정 작업 중에 AD(Active Directory)

         특성이 제대로 작성되지 못하게 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 알려진 문제-1

       - 사용자 지정 Windows 오프라인 미디어 또는 사용자 지정 ISO 이미지로 만든 디바이스에는

         이 업데이트로 Microsoft Edge 레거시가 제거될 수 있지만 새 Microsoft Edge로 자동 교체

         되지는 않습니다.

         이 문제는 2021년 3월 29일 또는 이후 릴리스 된 독립 실행형 서비스 스택 업데이트(SSU)를

         먼저 설지 하지 않고도 이 업데이트를 이미지로 통합하여 사용자 지정 오프라인 미디어 또는

         ISO 이미지를 만든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 참고.

          업데이트를 받기 위해 Windows 업데이트에 직접 연결하는 장치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비즈니스용 Windows 업데이트를 연결하는 모든 장치는 추가 단계 없이 항상 최신

          버전의 서비스 스택 업데이트(SSU) 최신 누적 업데이트(LCU)를 받아야 합니다.

       - 해결방법.

          이 문제를 방지하려면 LCU를 통합하기 전에 2021년 3월 29일 이후에 릴리스 된 SSU를 사용자

          지정 오프라인 미디어 또는 ISO 이미지로 먼저 통합해야 합니다.

          현재 Windows 10 버전 20H2 및 Windows 10 버전 2004에 사용되는 결함 된 SSU 및 LCU 패키지로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결합된 패키지에서 SSU를 추출해야 합니다.

          다음 단계를 사용하여 추출하세요.

 

         1. 다음 명령줄을 통해 msu에서 cab을 추출.(예 : KB5000842 사용)

            expand windows10.0-KB5000842-x64.msu /f:Windows10.0-KB5000842-x64.cab

 

         2. 다음 명령을 통해 이전에 추출한 cab에서 SSU를 추출.

            expand Windows10.0-KB500842-x64.cab

 

         3. 그러면 SSU cab(SSU-19041.903-x64.cab)이 생깁니다.

            이 파일을 먼저 오프라인 이미지로 통합한 다음 LCU로 통합합니다.

 

 

    ◼ 알려진 문제-2

       - 2021년 6월 21일 KB5003690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 일부 디바이스는 2021년 7월 6일 KB5004945 이상의

         업데이트와 같은 새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 PSFX_MATCHING_BINARY_MISSING "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해결 방법.

          KB5005322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 알려진 문제-3

       - 이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 원격 데스크톱을 사용하여 보안되지 않은 도메인의 디바이스에 연결할 때

         스마트카드 인증을 사용할 때 연결이 인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자격 증명이 작동하지 않았다는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장치 이름에 연결하는 데 사용된

         자격 증명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새 자격 증명을 입력합니다." 및 "로그인 시도가 실패했습니다"는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 해결 방법.

          이 문제는 KIR(알려진 문제 롤백)을 사용하여 해결됩니다. 해결이 관리되지 않는 개인 디바이스 및

          관리되지 않는 비즈니스 디바이스에 자동으로 전파하는 데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를 Windows에 다시 시작하면 해상도가 디바이스에 더 빠르게 적용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이 문제가 발생하는 엔터프라이즈 관리 디바이스의 경우 아래에 연결된

          특수 그룹 정책을 설치하고 구성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참고.

          특별한 그룹 정책을 구성한 후 장치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도움말은 그룹 정책을 사용하여 알려진 문제 롤백을 배포하는 방법을 참조.

          그룹 정책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은 그룸 정책 개요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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